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게찜과 농어회 먹으며 생일파티 한 기록

728x90
반응형
SMALL

오정동 농수산물시장(대게/농어회/멍게)

 

안녕하세요^^
7월 초에, 저희 집에서 친한 동생커플과 함께 저의 생일파티 겸 맛있는 거 먹은 하루를 공유해요:)
남편도 동생커플도 해산물을 좋아해서, 저녁으로 해산물을 먹기로 했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으로 향해 시장을 구경했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더욱 많고, 이제 문 닫을 시간이라고 주인 분들이 더 싸게 해 주신다고 막 홍보 하시더라고요ㅎㅎㅎ

01

저는 얼마전부터 대게찜을 먹고 싶었는데, 마침 대게를 딱 보여주셔서! 쪄 주신다고도 하셔서! 대게 2마리를 구입했습니다. 원래 8만 원 돈인데, 7만 원 정도에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가게에서 새우도 15,000원어치 사서 대게랑 같이 쪄주셨답니다. 찌는데 30분 이상 걸린다고 하셔서 횟감을 구경하러 다녀왔어요.

01

여름에 제철인 농어회 중 사이즈로 횟감이랑 매운탕거리 같이 주셨고요. 가격은 6만원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동생이 먹고 싶다고 했던 멍게도 회 떠주셔서 만 원어치 구매!

0123

집에 와서 대게를 손과 가위로 분리해서 접시에 담았어요. 
대게에 내장도 알도 꽉 차있고, 무엇보다 고소하니 맛있는 냄새가 풍겨 식욕이 돋았습니다ㅎㅎㅎ

01

새우도 생각보다 크고 통통하니 잘 산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식탁에 농어회, 대게찜, 새우찜, 멍게를 올렸습니다. 

농어회는 제철회답게 쫀득쫀득한 식감에 맛도 좋았어요.

012

대게와 새우는 귀찮아도 발라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다들 비닐장갑 끼고 열심히 먹느라 분주했었답니다ㅎㅎㅎ대게찜 정말 먹기 잘했어요. 내장이랑 알도 고소하니, 살도 많고 맛있었답니다^^

이 날 선물 받은 와인 'centorri' 아카시아 꿀 향이 끝 맛으로 올라오는데, 달달한 와인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해서 저도 다음에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

01

와인도 다 마시고, 본격적으로 하이볼도 제조해서 마시고, 소주도 마시고ㅎㅎㅎ

01

매운탕을 끓였어요. 다 손질해 주시고 양념이랑 콩나물도 주셔서, 저희는 파만 따로 추가해서 팔팔 끓였습니다. 농어회로 끓인 매운탕도 아주 맛있었어요!

 


먹은 거 치우고 정리하던 중. 깜짝 생일파티!
이제야 왜 동생들이 갑자기 렌즈 사러 간다고 뒤늦게 집에 들어온 게 생각이 나면서ㅎㅎㅎ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투썸플레이스의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인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크림도 옥수수크림이라 고소하니 달달하고, 케이크는 치즈케이크라 더 꾸덕하니 저희 4명 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ㅎㅎㅎ투썸플레이스 케이크로 추천드려요^_^
해산물 파티로 인해 집에 비린내가 가득했지만 오랜만에 동생들과 만나 너무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여러분도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D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