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맛집] 얼큰하고 재료듬뿍 들어간 알탕맛집 '낙지랑 동태랑'
기흥 삼성전자 맛집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흥 삼성전자 인근에 있는 화성맛집으로 추천드리는 알탕집을 소개해드려요! 남편이 회사 동료들과 먼저 먹고 와서 맛있다고 저도 데려간 집인데, 저희 부부가 알탕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기대감 가득 갖고 방문했다가 저도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 온 집이랍니다.
알탕 가격과 양
알탕은 10,000원. 가게 이름을 보면 동태탕이 메인인 집인데, 동태탕보다는 알탕이 더 맛있다는 남편과 동료들의 후기. 실제로 식사하시는 분들 보면 거의 알탕 많이 드시더라고요. 포장도 가능해서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만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양과 맛을 보면 수긍이 가더라고요. 뚝배기도 일반 뚝배기보다 큰 크기로 인 당 제공되고, 밥도 큰 그릇에 담겨나와 양도 정말 많습니다.
반찬은 콩나물, 무생채, 김치 3가지 입니다. 콩나물은 알탕에 추가로 넣어 먹으면 좋고, 무생채와 김치는 밥이랑만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새콤하니 중독성이 강했던 무생채가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얼큰하고 비린맛 없는 알탕
뚝배기라 다 먹을때까지 계속 뜨거웠어요. 처음 맛본 국물 한입은 얼큰하니, 해장용으로도 술안주로도 가능한 맛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알과, 곤이, 콩나물도 가득 들어있어서 푸짐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곤이를 정말 좋아하는데, 양념장에 찍어먹으니 신선하고 고소하니 더욱 맛있었답니다. 비린맛을 유독 잘 느끼는 스타일인데 비린맛 전혀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둘 다 고생했으니 소주도 한잔씩 마시고, 술을 부르는 알탕인데 또 술을 깨워주는 알탕이었습니다^^
양이 많아서 저는 밥은 반공기만 먹었고, 남편이 본인꺼 다 먹고 제 남은 밥과 알탕까지 다 먹었답니다. 점심시간에는 근처 회사 사람들이 엄청 많이 방문해서 대기줄도 길다고 했는데 퇴근시간에 오니 조금 한산했답니다. 직장인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요! 근처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