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행] 태안맛집과 태안숙소 추천
1박 2일 태안여행. 머물렀던 숙소와 맛있었던 음식점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안여행으로 머물렀던 숙소와 다녀왔던 맛집들을 소개해드려요!
태안 말리오션스파펜션
1달 전, 태안여행을 가자고 정한 뒤 바로 '여기 어때'를 이용해 숙소 검색을 시작했어요. 성수기라 4인기준 방은 찾기가 너무 어려웠고 거의 만실이라 어떡하지, 고민하던 찰나 발견한 4인실 방! 말리오션스파펜션이었어요. 4인실도 딱 하나 남았길래 다른 거 보지도 않고 일단 예약먼저 해주었습니다. 예약하고 나서도 위치나 주변 음식점, 내부시설 등은 보지도 않았거든요..ㅎㅎㅎ태안에 도착하여 점심식사 후, 숙소를 검색해서 가는데 만리포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고 주변에 음식점도 많고 완전 번화가에 위치한 곳이더라고요! 주차공간도 꽤 넓었고, 실외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을 것 같은 풀장과 바베큐장도 있었답니다. 펜션 외부컨디션도 괜찮았지만, 내부 컨디션이 너무 좋았어요. 거실에 침대 하나, 방에 침대 하나, 테라스도 있고 무엇보다 깨끗하고 인테리어나 소품들도 제 취향에 딱 맞았답니다. 화장실에는 스파욕조도 있었고요ㅎㅎㅎ
드라이기, 수건, 샴푸, 바디워시, 휴지 등이 풍족하게 갖춰져 있었고 복도에는 전자레인지와 정수기도 있었답니다. 그리고 1층 공용공간에 있는 냉장고에서 물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https://goo.gl/maps/CL6dE3zkwiBL4RGK8
말리호텔리조트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1길 95
★★★★☆ · 호텔
www.google.co.kr
만리포해수욕장
숙소에서 짐 풀고 낮잠도 자다가, 만리포해수욕장을 구경하러 나왔어요.
숙소에서 바로 앞이라 걷기에도 가까워서 좋았답니다ㅎㅎ해가 저물어가는 저녁시간, 바다 위에 떠있는 해가 너무 예뻤고요^^ 해수욕장에는 수영하는 사람들, 제트스키 다는 사람들, 모래놀이하는 아이들 등 성수기라 사람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지나가는 길에 발견한 풍선 터뜨리기 게임장. 아빠가 저희보다 더 신나 하시며 게임을 제안했어요. 4명이서 2만 원 주고 풍선 터뜨리기 게임을 시작했고, 꼬북이 인형을 얻었어요. 계속 눈이 갔던 인형인데 받게 되니 더 기분이 좋더라고요:)
https://goo.gl/maps/mExaTnmqJixP5Uxh8
만리포해수욕장
www.google.co.kr
태안사랑회센타
꼬북이인형을 뽑고 다시 음식점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던 중, 호객행위 안 하고 내부도 깨끗해 보여서 들어간 횟집.
저희는 세트메뉴(모둠회+LA갈비+생선찜+매운탕) 200,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반찬 가짓수도 정말 다양했고, 모둠회라고 해서 생선회 종류로 다양하게 나오는 줄 알았는데 가리비, 전복, 관자 등 해물도 나와서 좋았어요. 산낙지도 힘이 좋아 접시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더라고요ㅎㅎㅎ싱싱하니 맛있었습니다.
LA갈비는 회를 즐기지 않는 엄마를 위한 메뉴였는데 양념 간이 적당해서 맛있었지만 질긴 부분이 많아 가위로 작게 잘라먹어야 하는 불편함은 조금 있었답니다. 고등어구이와 우럭찜도 맛있었어요.
우럭을 찜으로 먹으니 더욱 쫄깃함이 강했어요.
회는 우럭과 광어회였고요. 이 집은 매운탕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국물 한 입 떠먹고는 네 명 다 고개를 끄덕였답니다ㅎㅎㅎ신선하니,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은 곳. 다들 가게를 잘 선택했다며 기분 좋게 나왔답니다^^
불꽃놀이와 EDM페스티벌 관람
배부르게 먹고 나오니, 해가 져서 깜깜해져 있었고 해변은 불꽃놀이를 하는 사람들로 붐볐어요.
저희도 작은 불꽃놀이 세트를 구매해 신나게 놀았습니다ㅎㅎㅎ 큰 폭죽은 무서워서 작은 걸로 했는데, 이것도 오랜만에 하니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무대에서 어떤 공연을 하길래 다가가서 봤더니 EDM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내가 아는 가요와 EDM곡이 나오니 신나서 절로 들썩들썩!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무대로 올라와 함께 춤을 추기도 하고, 환호해 주는 등 저희도 흥겨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공연은 앞 시간대에도 있었던 것 같아요. EDM이 마지막 공연이었답니다.
행복한 아침(한정식 식당)
다음 날 아침, 체크아웃을 마치고 제가 찾아둔 한식집으로 향했습니다. 이 집은 유일하게 제가 가봐야 할 곳으로 저장해 둔 곳이었어요. 회도 매운탕도 다 맛있었지만 정갈한 쌀밥도 먹고 싶었거든요^^
숙소에서 30분 정도 차로 이동하여 도착한 곳. 11시가 되기 전이였는데도 사람들은 많았습니다.
전복밥+생선구이 2인분과 묵은지 김치찌개 2인분(찰솥밥으로)을 주문했어요. 저희도 맛있었지만 부모님이 더 좋아하셨던 곳! 반찬도 정갈하니 다 맛있었고, 사장님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더 좋으셨다고 하네요.
전복밥은 양념장과 김가루를 넣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일반 찰솥밥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생선구이와 김치찌개를 곁들여 먹으면 밥 한 그릇은 금방 먹게 된답니다ㅎㅎㅎ저희 가족 다 밥 한 공기 다 먹고, 고소한 누룽지까지 먹었어요. 거리가 좀 있었지만 그만큼 온 보람이 있었던 곳. 신진도에 있는 곳인데, 섬이 독특한 모양으로 자리 잡고 있어 구경하기도 좋을 곳이었답니다.
https://goo.gl/maps/nhrxWZFJPYioGsok8
행복한아침 ·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 122
★★★★☆ · 한식당
www.google.co.kr
1박 2일 동안의 행복했던 태안-안면도 여행이었어요.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예쁜 사진도 남기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여름여행의 성수기! 다들 즐겁고 안전한 여행 다녀오세요^_^